• 부자 교과서
    부자 교과서

    저자
    김윤교

    이기는 게임에만 베팅하는부자들의 성공 법...


베스트셀러

HOME > 라온의 책 >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합격하는 승무원은 따로 있습니다

21-03-16 12:01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3.16 12:01

본문

합격하는 승무원은 따로 있습니다

코드원 승무원이 알려주는 승무원 취업 필승 전략

  • 출간일2020년 9월 18일
  • 저 자곽원경
  • ISBN9791190820776

책 소개

 

승무원을 하고 싶다면

이제 상위 1%를 꿈꿔라!

 

하늘 위에서 일하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세계 곳곳을 경험할 수 있는 승무원은 많은 대학생이 로망으로 꿈꾸는 직업이다. 그러나 항공업계가 심하게 타격을 입으면서 항공사들은 신규 채용에 대한 큰 부담감을 갖게 됐다. 신규 채용을 하더라도 그 인원수가 이전보다 적기 때문에 그만큼 경쟁률은 높아졌다. 승무원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은 승무원 학원과 과외, 인터넷 카페를 전전하며 면접을 준비하지만 앞길은 더욱 막막해진 상황이다.

이 책은 대통령전용기에 탑승한 코드원 승무원인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항공사에서 선호하는 승무원의 자질과 태도에 대해 알려준다. 면접 준비와 이미지메이킹에만 치중해 획일화된 답변만 외우기보다는 승무원이 갖춰야 할 역량과 능력, 인성을 먼저 준비할 것을 당부한다. 수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강점이 드러나길 바라는가? 여기 코드원 승무원이 알려주는 남다른 비밀 무기로 면접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상위 1%의 인재로 돋보일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면접관의 눈에 띄는 예비 승무원으로

한 층 거듭나는 승무원 필승 전략서!

 

갑작스러운 시대의 변화에 따라 항공업계가 불황기로 접어들었다. 승무원을 꿈꾸던 이들은 각박해진 항공업계 취업 상황에 막막해하고 있다. ‘뭐라도 하면 좀 더 낫겠지라는 마음으로 면접 질문에 대한 모법 답안을 준비하고 영어책을 손에 쥐지만 여전히 불안함은 크다. 이럴 때일수록 승무원이라는 꿈을 향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고 근본적으로 필요한 자질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아시아나항공에서 17년간 근무하며 대통령 전용기를 탈 수 있는 코드원 승무원으로 발탁되었고, 북한 평양행 특별항공기도 탑승했다. 우수한 인재답게 교관으로 발탁되어 승무원들에게 기내 서비스를 가르쳤다. 이 책은 승무원을 꿈꾸는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이 면접만이 아닌 실제 항공사에서 원하는 승무원의 기본 자질과 역량을 미리 준비해, 상위 1% 승무원으로 준비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장에서는 왜 일반 승무원이 아닌 상위 1%의 승무원을 목표로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한다. 수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줄 전략이 필요함을 말한다. 2장에서는 승무원이라면 갖춰야 할 기본 소양들을 정리했다. 항공사가 선호하는 지원자는 어떤 것을 갖춰야 할지 담아, 예비 승무원들이 이것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3장에서는 상위 1% 승무원이 가지고 있는 역량들을 소개했다. 면접관에게 좀 더 깊이 있는 지원자로 보이길 원한다면, 자신의 강점으로 삼을 수 있는 부분들을 여기서 찾는 것도 좋다. 4장에서는 항공사에 입사한 후에도 커리어 패스(Career Path)를 쌓는 데 도움이 되도록 프로 승무원이 가지고 있는 차별점을 담았다.

상위 1% 승무원이 알려주는 노하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면 분명 경쟁력 있는 모습으로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승무원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당신을 응원하며 이 책이 당신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

 

 

저자

 

곽원경

 

비행 경력 17년의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다. 퍼스트 클래스의 탑 시니어로 근무하고 캐빈서비스 훈련팀 교관을 거쳐 경기대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에서 서비스컨설팅 석사학위를 받았다. 비행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 즐겁게 일하면서 수줍음 많고 낯가림 심한 성격이 밝고 사교적으로 변했다.

언론에 나온 기내에서 일어난 크고 작은 난동 사건들로 인해 승무원이 감정노동자 이미지로만 부각되는 것이 안타까워 후배들을 위해 승무원에 대한 올바른 직업관을 전파하고자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승무원은 화려하기만 하거나 혹은 힘들기만 한 직업이 아닌데, 필요에 따라 어느 한 부분만 부각하는 단편적인 교육 콘텐츠들 틈에서 서비스 전문직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진 진정한 프로 승무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메일 leigh99@naver.com

인스타그램 @joie_de_nous

페이스북 facebook.com/wonkyeong.kwak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