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자 교과서
    부자 교과서

    저자
    김윤교

    이기는 게임에만 베팅하는부자들의 성공 법...


베스트셀러

HOME > 라온의 책 >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어떻게 광고해야 팔리나요

21-03-16 11:58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3.16 11:58

본문

어떻게 광고해야 팔리나요

시장에서 통하는 30가지 광고의 법칙

  • 출간일2020년 10월 28일
  • 저 자김종섭
  • ISBN9791190820837

책 소개

 

불황의 시대에 소비자의 마음을

확실하게 붙잡는 남다른 광고의 법칙

 

소비자들이 똑똑해졌다. 매일 마주하는 광고에 질려 빠르게 ‘Skip’ 버튼을 누른다. SNS에 올라온 글 한두 줄만 읽어도 매의 눈으로 광고인지 아닌지 알아본다. 이제 일반적인 광고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보는 사람들의 머릿속에 남아 사게 만드는 광고는 여전히 존재한다. 어떻게 광고하기에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일으킬까?

부산국제광고제, Creativity International Awards,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과 인천시교육청,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등 기억에 남는 신선한 발상으로 다양한 광고들을 만든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광고가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어떤 글을 써야 팔리는지, 어떤 아이디어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특별히 불황에 큰 타격을 받는 스타트업, 소상공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소개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내 제품을 각인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어려운 불황의 시기를 극복하고 싶다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상품을 팔아주는 광고를 시작해보자!

 

 

출판사 리뷰

 

똑똑한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잘 팔리는 광고는 무엇이 다른가?

 

광고의 시대다. 여기저기 세워져 있는 광고판에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수많은 광고들이 올라오고 사라진다. 인터넷 창만 열어도 빈틈없이 빼곡히 광고가 달려 있고, SNS에는 광고글이 넘쳐나며, 동영상 하나 보려면 여러 개의 광고를 견뎌야 한다. 광고의 홍수 속에서 과연 내 제품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로 많은 사람에게 기발한 광고 아이디어를 소개한 빅아이디어연구소 김종섭 소장이 불황의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광고 전략을 가지고 왔다. 광고 아이디어 하나로 수백 배의 매출을 올린 저자의 현장 노하우를 통해 불황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1장은 일반적인 광고가 아닌 시장에서 통하는 광고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본다. 강력한 이미지로 한 방에 각인시키는 법,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광고 장난감으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인식되는 법, 다른 어느 것보다도 자극적인 을 이야기하는 법 등을 소개하며 남다른 광고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2장에서는 카피에 대해 알아본다. 힙합 가수가 랩을 하듯 라임 이용하기, 검색의 대명사 구글처럼 제품을 대명사화하기 등 소비자의 머릿속에 각인되는 카피 작성 전략을 알려준다.

3장에는 어떤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지를 담았다. 소비자의 관점에서 생각해 진짜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또한 경쟁 브랜드도 배려하면서 내 제품을 돋보일 수 있는 친절한 아이디어도 소개한다.

4장은 특별히 비싼 광고비를 쉽게 사용할 수 없는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을 위한 광고를 담았다. 소비자들에게 자신을 남다르게 인식시키는 방법부터, 발상의 전환을 통해 단점을 장점으로 만드는 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또한 광고 의뢰를 고민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좋은 광고회사 알아보는 법, 광고회사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

 

김종섭

 

글 한 줄로 매출을 올리는 광고인.

미국 Georgia Southern University에서 Business와 애틀랜타 광고 스쿨인 The Creative Circus에서 Copywriting을 공부했다.

한국으로 돌아와 고향인 대구에서 창업을 했다. 사업 초반 매출이 100만 원 남짓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상황이 열악했다. 광고주가 없었다. 도무지 팔 수가 없었다. 영업을 하러 갔을 땐 특이한 명함으로 1초 만에 상대방의 호감을 사야 했다. 간신히 동네 닭집과 같은 소상공인 광고부터 시작할 수 있었다. ·오프라인으로 광고가 점점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의뢰가 줄지었고 억대 매출을 달성하게 되었다.

현재는 스타트업부터 중소기업, 도시브랜드, 경찰청 광고까지 이미지 메이킹과 브랜드 판매 문제들을 해결해주고 있다. 광고가 주로 그 해결책이 된다.

광고는 결국 사람 공부다라는 지론으로 오늘도 사람의 마음을 집요하게 관찰하고 있다.

부산국제광고제, Creativity International Awards,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청년기업인상 등의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다.

 

블로그 bigidea8.blog.me

인스타그램 @bigidea_ceo

페이스북 facebook.com/ceo.bigidea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