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사회생활은 처음입니다만

19-05-14 10:39

페이지 정보

작성일19.05.14 10:39

본문

사회생활은 처음입니다만

살벌한 비즈니스 세상에 필요한 서바이벌 센스

  • 출간일2019년 4월 29일
  • 저 자박하연
  • ISBN9791189089825

사회생활 처음이지만 못한다는 소리는 듣기 싫다!

자신의 강점 강화하기부터 아르바이트 활용법, ‘일잘러되는 법,

근로기준법, 면접 필승법까지 사회생활 생존법 전격 공개!

 

잘 살고 싶은데 잘 살아가는 방법을 모르는 청년이 너무나도 많다. 사실 잘 살아간다는 것의 기준은 굉장히 주관적이고 추상적일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동일하다. ‘내 인생을 스스로 잘 경영해갈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면 누구든지 자신의 색깔대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20대에게는 무한한 가능성과 탁월성이 숨겨져 있다. 만약 그 탁월성을 발견하고 활용한다면 충분히 지금보다 더 행복해질 수 있고 앞으로의 인생을 충분히 잘 경영해나갈 수 있다. 사회생활을 통하여 배우는 일(업무)과 관계(조직생활)에서 자신의 장단점을 발견하며 미성숙한 부분들을 바로잡아야 하고 관계를 주도하는 능력을 익혀야 한다. 당신이 지금 꿈꾸고 있는 모습 그대로 빛나는 30대를 맞이하고 싶다면 말이다.

1장에서는 성인이 되어 가장 먼저 해야 할 공부는 바로 임을 강조하며 나에 대한 공부를 하는 법을 소개했다. 2장에서는 사회생활을 준비할 때 알아야 할 정보들과 자신의 강점을 에 연결하는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3장에서는 어떠한 곳에서 일하든 한 달 만에 에이스로 인정받을 수 있는 비결을 담았다. 4장에서는 사회생활할 때 알아두면 손해보지 않는 근로기준법을 소개했다. 5장에서는 사회 초년생으로 사회에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알아두면 이래저래 유용한 자잘한 을 적었다.

 

출판사 리뷰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말고 누구도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싶다!

하루빨리 만능사회초년생이 되고 싶을 때 필요한

어디서든 똑 부러지게 일 잘하는 사회초년생 되는 법!

 

저자는 밀레니얼 세대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을 삶의 소명으로 살아온 커리어코치다. 더 빠를 수도 있고 첫 직장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20대 초반에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다. 저자 또한 20대 초반부터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했는데, 그 과정에서 인생의 커리어를 그릴 때 첫 단추가 중요하다는 점, 아르바이트도 충분히 커리어의 첫 단추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

이후 전국으로 공연, 캠프, 강의를 다니면서 수많은 청소년과 청년을 만났고 교육, 상담으로 함께 진로를 고민하고 취업을 도와주었다. 저자에게 도움을 받은 이들에게는 하니쌤이라는 닉네임으로 통하고 있다. 아무래도 같은 밀레니얼 세대인 만큼 탄탄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저자의 메시지에 크게 공감할 것이다.

고등학교 때까지는 그저 좋은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목표만을 바라보며 공부에 매진하여 20대를 맞은 청년은, 대학에 진학해서는 취업을 위한 목표만을 바라보고 달려나간다. 학과 공부뿐 아니라 각종 공모전, 토익, 스피킹, 2외국어, 해외 연수 등 스펙을 채우기 위해 하루 24시간이 모자르다. 그렇게 의 진정한 모습과 가능성을 발견하는 데 힘쓰기보다 막연히 좋은 곳에 취업해야 한다는 의무감으로 20대를 취업 시장에 온전히 바치는 셈이다. 이것이 과연 행복한 인생일까?

누군가는 청년들을 향해 원래 그 시기에는 다 혼란스럽고 어렵고 힘들지. 아픈 게 당연해, 아프니까 청춘이라잖아.”라고 조언한다. 하지만 아픈 게 당연한 시기는 없다. 아프니까 단단해지는 거라지만 아프지 않고서도 단단해질 수 있다. 단지 방법을 모르는 것뿐이다. 이 책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박하연

 

대한민국 청년이 자신에게 걸맞은 평생 업을 찾는 데 있어 길잡이가 되기를 자처하는 커리어코치다. 같은 밀레니얼 세대로서 그들과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 커리어코치로서 도움을 받은 이들에게는 하니쌤으로 통한다.

그동안 총 10차례가 넘는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정도로 직종을 불문하고 놓치고 싶지 않은 직원’,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으로 인정받았다. 자신의 인생을 주체적으로 경영해왔기에 열정적인 일잘러가 될 수 있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원동력으로 카페 경영에 도전했고, 대표의 입장에서 각종 노동법과 직원관리 노하우를 섭렵하고 함께하고 싶은 직원을 뽑아보기도 했다.

7년간 전국의 중고등학교, 캠프, 공공기관, 군부대 등에서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200회 이상의 문화공연 및 강연을 진행했다. 대한민국 청년들을 위해 진로, 직업, 자기경영, 셀프 브랜딩, 사회생활, 근로기준법 등을 주제로 교육 기획가 및 직업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다.

 

블로그 <사초생의 꿈이야기> blog.naver.com/hayeon_0529

인스타그램 @mentor_hayeon

카카오톡 @gkdus0529

이메일 hayeon_0529@naver.com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